본문 바로가기

생활/꿈해몽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사람은 꿈을 꾸며 살아가는 존재이빈다. 잠을 자면서도 꿈을 꾸고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꿈을 꿉니다. 이런 꿈이 현실로 나타날 때 꿈을 이루었다고 표현합니다. 꿈은 인간에게 보다 나은 미래를 꿈게 합니다. 보다 나은 세계로 달려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꿈을 꾸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미래를 향한 야심찬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꿈은 현실의 반영이라고 합니다. 현실에서 간절히 원하거나 계획하거나 노력하는 일들이 꿈이라는 현상을 통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꿈은 더 신비롭습니다. 꿈에서는 온갖 일들이 다 일어납니다. 현실에서는 감치 상상도 할 수 없는 불가능한 일들도 너끈히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꿈은 신비롭다고 합니다.







꿈이 신비로운 또 다른 이유는 아직 현대 과학이 풀지 못한 신비의 세계입니다. 왜 꿈을 꾸는지 현실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어떻게 해몽을 좀 더 과학적으로 해야할지는 아직 현대과학이 풀지 못한 과제입니다. 그래서 꿈은 신비스럽습니다. 꿈은 참으로 몽환적이고 비 현실적일 떄도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 생활과 꿈을 어떻게 연관지어야 할까요.


오늘은 손톱꿈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손톱깎는 꿈 손톱빠지는꿈 손톱정리 꿈 손톱깎아주는꿈 손톱 잘리는 꿈 손톱정리하는꿈 봉숭아 물들이는 꿈 발톱깎는꿈 손톱자라는꿈 손톱다듬는꿈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손톱꿈과 함께 생활의 활력소로 삼아 보면 어떨까 싶네요.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손톱꿈 어떤 의미일까

지난밤 꿈 속에서 손톱꿈을 꾸었습니다. 이 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손톱은 손가락 끝에 붙어 있습니다. 손톱의 역할은 크게 손을 보호하고 촉감을 구분합니다. 또한 물건을 집는 기능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다가 다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혹은 혹사를 당해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손톱이 빠져버리는 꿈은 흉몽으로 주로 해석되는데 손톱 아래서 작은 손톱이 자라나오다 빠져버리는 꿈이라고 합니다. 특히, 왼쪽 엄지손가락 밑에서 조그마한 가시와 같은 손톱이 나오다가 빠져버리는 경우에는 유산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을 본 꿈

꿈에서 손톱은 자신의 생활이나 몸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손톱이 깔끔하고 청결해 보였다면 하는 일마다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어 물질적으로 풍족해 지거나 컨디션이 좋아 능력 이상의 실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꿈에서 손톱이 부러지거나 더러웠다면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겨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꿈이랍니다.


손톱을 물어 뜯는 꿈

최근에 꾼 꿈 속에서 손톱을 물어 뜯고 있습니다. 이 손톱꿈은 나쁜꿈입니다. 몸에 병이 오거나 사고로 부상을 입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 부부간에 불화가 있게될 조짐이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손톱을 물어뜯는 손톱꿈은 신체의 부상, 불안, 괴로움 등을 의미합니다.


손톱깎는 꿈

밤에 잠을 자면서 손톱을 깎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런데 이 꿈은 한동안 겪어오던 골치아픈 일이나 근심걱정거리가 해결되고 자신이 원하고 바라던 계획들이 그동안의 일들이 아무런 탈 없이 이루어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손톱을 깎는 꿈은 자신이 열심히 노력을 해야 성공을 할 수 있다는 손톱꿈으로도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손톱 깎는 꿈은 곤란하거나 말썽등 안 좋은 일들이 사라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마음의 소원했던 일들이 성취될 것과 긍정적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하신다면 분명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손톱이 길어지는 꿈

이 꿈은 현재 진행중인 사업에서 큰 수입이 나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톱에서 피가 나는 꿈

이 꿈은 작을 일이 점점 커져서 겉잡을 수 없는 지경이 될 꿈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실수나 언행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이 짧아져 거의 없어지는 꿈

이 꿈은 생활이 어려워지거나 사고, 손해, 우환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톱이 길어지거나 긴 꿈을 꾼다면 많은 재물과 이익을 얻고 매사가 다 잘 풀림을 의미합니다.


누군가의 손톱을 깎아주는 꿈

꿈에서 누군가의 손톱을 열심히 깎아주고 있습니다. 이 꿈은 귀인이나 조력자의 도움을 받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엄지 손톱이 부러지는 꿈

이 꿈은 갑자기 큰 돌발사고나 큰 피해 내지 흉험한 일에 부딪칠 수 있다는 암시라고 합니다. 집안에 근심거리나 질병,우환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타인의 자신의 손톱을 뽑으려는 꿈

이 꿈은 배신 당하거나 손해를 볼 수 있고, 지인과의 마찰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도있다고 합니다.


손톱을 관리 받는 꿈

꿈에서 손톱을 관리받는 꿈을 꿨다면 주변 일을 정리하거나 마무리 한다는 뜻입니다. 현재 자리에서 물러난다는 얘기로 은퇴의 징조라고 합니다.


검은 손톱을 본 꿈

이런 꿈을 꿨다면 손실이 생길수가 있다고 합니다.


누런 손톱과 흰손톱을 본 꿈을 꿨다면?

꿈에 누런 손톱과 흰손톱이 유난히 기억에 남습니다. 꿈을 꾸고 나서 이런 꿈을 꾸고 나면 기분이 묘해집니다. 그런데 이 꿈은 병으로 인해 누워 일어나지를 못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손톱에 매니큐어(네일아트) 칠하는 꿈

자신의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는 꿈은 자신의 현재 상태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애정문제, 또는 현실에서 인정 받지 못하는 것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상태일때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이 깨끗한 꿈

꿈에서 손톱은 자신의 현재 상태를 의미합니다. 꿈에서 손톱이 청결하고 깨끗하다면 자신의 일이나 건강이 좋은 쪽으로 해석됩니다. 반대로 손톱이 더럽거나 지저분하다면 안 좋게 해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빠진 손톱이 새로 자라는 꿈

이 꿈은 그 동안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잘 해결되고 새로운 기회나 희망이 생길것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손톱을 예쁘게 다듬는 꿈

엊그제 꿈에서 꾼 꿈 속에서 손톱을 예쁘게 다듬고 있습니다. 이 꿈은 그동안 남에게 말못하고 있던 근심걱정이 사라지고 기쁜일이 기다리고 있는 있다는  뜻입니다. 손톱을 예쁘게 다듬는 꿈은 오랫동안 마음 졸이던 일이 잘 해결되어 기분이 좋아질것을  의미한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손톱 물어뜯는 꿈

이 꿈은 신체에 부상이나 불안, 괴로움을 뜻하는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손톱에 피가 나는 꿈

이 꿈은 가정의 불화나 , 집안에 우환이 생기고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암시로 꿈해몽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손톱이 자라서 뾰족해지게 되는 꿈

이런 꿈을 꿨다면 이 꿈은 경제적으로 이익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 빠지는 꿈

최근에 꾼 꿈 속에서 손톱이 빠집니다. 손톱이 빠지는 꿈은 가족들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기거나 재물의 손실, 배신, 건강의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몽을 하게 됩니다.이 꿈은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믿었던 동업자나 진구에게 배신을 당하게될 수 있음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손톱이 빠지는 꿈은 갑작스러운 이별 통보를 받게 되거나 하는 일들이 잘 풀리지 않게 되는등 안 좋은 꿈으로 풀이됩니다.


예쁘게  꾸며진 손톱 보는 꿈

이 꿈은 예쁜 손톱만끔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게 되는 것으로  풀이되고 만사형통의 운수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손톱을 뽑는 꿈

이 꿈은 지인에게 배신을 당할수 있는 꿈입니다.


새끼손가락  손톱이 빠지는 손톱꿈

이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꿈입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엄지손가락 손톱이 빠지는 꿈

이 꿈은 하는일에 경쟁자에게  지는 꿈입니다.


자신의 손톱이 더러워 보이는 꿈

이 꿈은 하는일이 어려운 상황에 처하는 손톱꿈 입니다.


앓던 손톱이 빠지고 새 손톱이 나는 꿈

이 꿈은 막혔던 일이 순조롭게 술술 풀리는 꿈입니다 .


손톱에 상처가 나는 꿈

지난밤 꿈 속에 손톱에서 상처가 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꿈은 집안에 근심거리나 질병과 같은 우환이 발생하게 되거나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사고와 같은 험한 일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까맣게  때가 낀 손톱을 보는 꿈

최근에 꾼 꿈 속에서 까맣게 때가 낀 손톱을 보는 꿈을 꿉니다. 이 꿈은 내가 행동을 했던 잘못으로 인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을 암시 하는 꿈으로 꿈해몽을 하게 됩니다.







손톱이 줄어드는 꿈

엊그제 꿈 속에서 손톱이 줄어드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꿈은 흉몽입니다.  가족이나 친지들에게 우환이 발생하거나 시끄러운 일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서 재물이나 이권의 손실 또는 사기나 배반, 유혹 등 궃은 일을 겪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 상하는 꿈

꿈에 손톱이 상합니다. 이 꿈은 주변에 가까운 사람에게서 듣지 말았어야 할 나쁜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손톱에 봉숭아 잎을 물들이는 꿈

지난밤 꿈 속에 손톱에 봉숭아 잎을 물들이고 있습니다. 이 꿈은 어떤 손가락에 물을 들리는지에 따라서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엄지에 물들이면 부모님이나 본인의 성공이나 행운을 의미합니다. 검지에 물들이면 어머님의 명예, 합격 등을 의미하며, 중지에 물들이면 재물, 투기, 학문, 창작 등을 의미합니다. 약지에 물들이면 형제들의 보호, 예술, 의술을 의미합니다. 새끼손가락에 물들이면 자식, 연인, 계약, 사랑 등에  변화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손톱에 피가 나는 꿈

엊그제 꾼 꿈에서 손톱에 피가 납니다. 이 꿈은 큰 부상을 당하거나 구설수에 올라 고생하게 된다는 의미로 손톱 빠지는 꿈과 비슷하게 풀이됩니다. 


손톱이 다 닳아 없어진 꿈

꿈에 본 손톱은 흉측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손톱이 다 닳아 없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 꿈은 가산이 탕진되어 어려움에 처하게 될 징조로 해석을 하게 됩니다.


손톱 부러지는 꿈

꿈에 본 손톱이 부러집니다. 현실에서도 손톱이 부러지면 무척이나 아픕니다. 이 꿈은 다른 사람에게 사기를 당해 피해를 입게 되거나 사회적으로 소외되게 될 운수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손톱이 부러지거나 깎아지는 꿈은 이 꿈은 손해 보는 일이 생기거나 속임수에 걸려 걱정이나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손톱 잘리는 꿈

이 꿈은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난관에 부딪혀 금전적으로 또는 정신적으로 손해가 발생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이로 인해 가족관계나 연인관계가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손톱을 뽑는 꿈

이 꿈은 지인에게 배신을 당할수 있는 꿈입니다.


새끼손가락  손톱이 빠지는 손톱꿈

이 꿈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꿈입니다.


엄지손가락 손톱이 빠지는 꿈

이 꿈은 하는일에 경쟁자에게  지는 꿈입니다.


자신의 손톱이 더러워 보이는 꿈

이 꿈은 하는일이 어려운 상황에 처하는 손톱꿈 입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손톱이 자라 뾰족 해지는 꿈

이 꿈은 경제적으로 이익이 상승하게 됨을 의미 합니다.


손톱깎는 꿈

이 꿈은 힘들게 하던 근심 걱정과 골치 아픈 일들이 순조롭게 해결 되고 자신이 계획 하고 추진 중인 일들이 잘될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때가 끼고 까만 손톱 보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 될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상처난 손톱꿈

이 꿈은 집안에 뜻하지 않은 사고와 근심이 생길수 있고 질병 이나 우환이 생길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앓던 손톱이 빠지고 새 손톱이 나는 꿈

이 꿈은 막혔던 일이 순조롭게 술술 풀리는 꿈입니다 .


손톱으로 누군가가 할퀴는 꿈

이 꿈은 대인관계로 인해 구설수에 오르내릴 수 있으므로 언행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톱을 깎다가 다치는 꿈

이 꿈은 재물이나 계획한 것이 손실될 수도 있는 좋지 않은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 다듬는  꿈

이 꿈은 걱정과 근심거리가 해소 되고 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잘 해결되어 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손톱이 길어지는 꿈

이 꿈에서 손톱이 길어지는 것은 이익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지만 손톱 모양이 흉하게 너무 길어진다면 탐욕으로 인하여 손해를 볼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새끼손톱이 빠지는 꿈

이런 꿈을 꿨다면 연인과의 애정전선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꿈은 작은 싸움으로 헤어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엄지손톱이 빠지는 꿈

이런 을 꿨다면 경쟁자나 방해꾼이 나타나 곤란을 겪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손톱이 긴 꿈, 아름다운 손톱을 보는 꿈

이런 을 꿨다면 매사가 잘풀리고 행복한 결혼생활에 기쁨을 누린다고 합니다.


손톱이 붉어진 꿈

이런 꿈을 꿨다면 이 꿈은 신체가 건강해지는 꿈이라고 합니다. 환자가 꿈에 손톱이 불그레 해졌다면, 병이 차차 완치된다고 합니다. 


돌아가신 할머니와 손톱을 잘라 찰흙 속에 넣어 총알 만든 꿈

이 꿈은 운이 따라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꿈입니다. 평소 바라던 일들이 무난히 성취되어 만족감을 얻거나 자신을 힘들게하던 문제거리들이 해결되어 목표를 달성하고 기뻐하는 것을 뜻합니다.


회사 동생이 손을 잡으며 손톱을 잘라주겠다고 말한 꿈

이 꿈은 귀인의 도움으로 더욱 발전하게 될 꿈입니다. 현재 진행하는 일에서 협조자를 만나 순조롭게 성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톱 흰색 끝뿌분이 부러지는꿈

이 꿈은 흉몽이 아닌 길몽입니다. 이 꿈은 자신을 따라다니던 기분나쁜 존재 혹은 친구 혹은 기운들이 빠져나가는것이라고 합니다.


손톱깎는정리 꿈 손톱빠지는깎아주는정리하는꿈 손톱 잘리는 꿈 놀라운 비밀


손톱이 줄어든 꿈

이 꿈은 이권 이나 재물이 손실 될수 있고 유혹 사기 배반등 안좋은 일을 겪게 되며 친척이나 가족들에게 우환이 생길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예쁘게 다듬는 손톱꿈

이 꿈은 자신만 아는 일로 인해 근심과 걱정이 있었지만 순조롭게 해결 되어 좋은 일만 있음을 의미 합니다.


빠져 버린 손톱꿈

이 꿈은 손톱이 왼쪽 엄지손가락 밑에서 손톱이 빠졌다면 유산을 할수 있으니 조심해야 함을 암시 합니다.


손톱에서 피나는 꿈

이 꿈은 구설수에 오르거나 크게 다칠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손톱 다치는 꿈

이 꿈은 추진하는 일이 난관에 부딪히게 될 꿈입니다. 사업이 잘 이루어 지지 않거나 집안에 우환이 닥치고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손해를 입게 되거나 재물이 빠져나가게 될 꿈입니다.







지금까지 손톱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손톱깎는 꿈 손톱빠지는꿈 손톱정리 꿈 손톱깎아주는꿈 손톱 잘리는 꿈 손톱정리하는꿈 봉숭아 물들이는 꿈 발톱깎는꿈 손톱자라는꿈 손톱다듬는꿈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꿈해몽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판이하게 달라집니다. 흉몽을 꾸었더라도 열심히 노력하면 그 결과는 사뭇 좋아집니다. 반대로 길몽을 꾸었다고 기분만 좋아라 하고 아무런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아무런 결과도 가져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