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그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현대인들의 삶은 분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상입니다. 이런 스트레스를 받는 삶에서는 짜증이 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오늘도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합니다. 이를테면 등산을 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산책을 하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게임을 합니다.


게임은 말하자면 일상의 스트레스 풀기에 좋은 일종의 해소법입니다. 그런데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한 번 게임을 시작하면 오랜시간 하게 됩니다. 이런 중독성 때문에 통제가 어려워 청소년들은 게임을 못하게 하기도 합니다. 적절하게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만 무엇이든 지나치면 안 좋습니다.







오늘도 수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고 또 사라집니다. 이런 생성과 소멸 하시에 그래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면서 나름 장수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배틀그라운드 일명 배그 게임입니다. 


아마도 요즘 가장 핫한 게임은 바로 배틀그라운드(배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그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혼자서 즐기는 것도 재밌지만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는 재미는 있지만 사실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게임 자체가 워낙 노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라서 무료 음성 채팅프로그램도 게임 끊김이나 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 음성 채팅 프로그램도 잘 골라서 설치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년 간 여러 종류의 무료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는데 그 중 가장 좋은 프로그램이 팀보이스와 디스코드 등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과 팀보이스 디스코드 설치 방법과 친구들과 팀보이스를 즐기실 수 있는 방법 및 꿀팁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어떡해?

배틀그라운드(배그)를 재밌게 하려면 아무래도 팀을 만들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다른 소리는 다 들리는데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등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팀보이스 안들림현상이 있을 경우는 어떻게 하면 이런 현상을 해결하고 배그를 재밌게 할 수 있을 까요.


배틀그라운드(배그) 다른 멀티게임을 하면 팀을 짜서 게임을 함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같은 팀끼리 채팅이 아닌 보이스 채팅으로 이야기를 주고 받는데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이 발생이 된다면 난감합니다. 상대팀은 팀보이스가 잘 들리는데 우리팀만 안들림 현상이 있다면 승리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팀보이스가 정말 중요합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단축키 눌러 해결해 보세요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이 발생하면 많은 유저들이 스팀도 지워보고 배그도 지워보고 해도 이런 저런 방법을 다 동원해 봅니다. 그런데도 해결이 안된다면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다른 소리는 다 들리는데 유독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만 일어난다면 스피커나 해드셋 문제는 아닙니다. 설정의 문제일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단축키를 한번 눌러보면 도움이 됩니다. shift + T 가 팀보이스 설정입니다.


한번 누르면 안들리고 또 눌르면 들리는 데 게임을 하다가 잘못 이 설정키를 눌를 경우 침보이스 안들림 현상이 있을 수가 있어 이 부분운 꼭 한번 점검을 해 보는 게 좋습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다양한 방법 해보세요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은 팀보이스 설정에서 다시 켜보세요. 아니면 마이크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 헤드셋에 문제가 없다면 내 목소리는 남에게 모두 들립니다. 게임 소리도 정상적으로 모두 잘 들리는데 유독 배그 팀원 목소리만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Contro+T 같은 커맨드들도 다 입력했는데도 안되는 것은 디스쿼든가 하든가 아니면 아는 친구라면 스팀으로 메세지 보내기 음성채팅 시작하면 웬만해서는 해결이 됩니다.


배그 다른 소리는 잘들리는데 사람소리 안들려요?

배클그라운드에서 다른 소리는 다 잘들리는데 사람소리가 안들릴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소리가 안날 리가 없는데 비행기 소리가 안나고 스쿼드나 듀오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내 이름에서는 소리가 나온다고 뜨기는 하는데 전 다른 사람들의 소리가 안들린다면 이도 설정 문제 일까요.


이런 경우 일단 팀보이스는 설정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다들 음성이 안좋다고 디스코드로 많이 합니다. 이럴 경우 차라리 디스코드로 하면 더욱 깨끗하게 들리고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할 때에는 배그 안에서 마이크 꺼야 합니다. 안 그러면 겹쳐서 들림현상이 발행합니다. 아울러 비행기 소리는 딱히 안들려도 게임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이런 경우 렉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윈도우 업데이트 초기화로 마이크 등 안되는 경우

평소 배그 팀보이스 열심히 사용을 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팀원 말이 들리지도 않고전체로 바꿔도 사람들 말소리가 안들림 현상이 발생합니다. 마이크로 말을 해도 왼쪽위에 스피커 표시도 안뜨고 안들립니다. 


스팀을 다시 설치를 해보고 배그도 음성채팅 언뮤트로 하고 팀채팅으로 바꾸고 이것저것 모두 해봅니다. 배그 설정도 들어가서 팀채팅으로 되있는지도 살펴 보고 항상 말하기로 설정해도 안들린다면 어떡할까요.


이런 경우 컴퓨터에 마이크 설정 자체가 안 되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원래 컴퓨터 마이크 설정을 했더라도 윈도우 업데이트 같은 이유로 초기화 되있을수도 있으니

컴퓨터 아래 시작줄 오른쪽에 스피커모양 오른쪽 클릭 ->녹음 들어가서 사용하고자하는 마이크가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는지 사용가능으로 되어 있는지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말할때 녹음탭 옆 게이지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할 것입니다.


BGM 다 들리는데 다른 유저 말소리 안들리는 경우

디스코드 및 인게임내 총소리 발소리 BGM은 다 들리는데 배그 다른 유저가 말하는 소리가 전혀 안들립니다. 게임내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고 스팀도 지워보고 배그도 지워봐도 똑같은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때는 shift+T를 눌러 보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배틀그라운드 팀보이스 목소리 안들림 현상 해결법

배틀그라운드를 하다가 팀보이스를 하고 있는 같은 팀의 말이 안 들릴 때 해결하는 방법은 Ctrl+T 키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Ctrl+T 키를 눌러주면 보이스 음소거 상태에 따라 화면 가운데 하단에 Voice chat muted 혹은 Voice chat unmuted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는데 Voice chat muted는 음소거 모드, Voice chat unmuted는 음소거 해제 모드입니다. 소리가 안 들리면 음소거 해제를 해야합니다.


배그 게임 자체에서 팀보이스 할때 마이크는 되고 남의 말은 안들리는 경우 컨트롤 + t 눌러서 음성차단상태인지 확인해보세요. 


배그 팀보이스 팀원 음성 안들릴때 컨트롤+t 눌러 보세요

팀원음성이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구 한명이랑 둘이서 2인랜덤스쿼드돌리는데 친구 한명은 디코를 해서 괜찮은데 나머지 2명은 인게임 마이크로 소통을 해야하는데 친구는 우리팀이 말하는게 들린다는데 나는 우리팀 말하는게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이럴 때에는 사운드는 '음성에서' 음성은 '눌렀을때만' 음성채널은 '팀원만' 음성출력은 100, 음성입력은 100으로 설정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컨트롤+t 두번 눌러보세요.







배틀그라운드 팀보이스 마이크 활성화 방법

배그를 재밌게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마이크가 잘 돼야 합니다. 마이크가 잘돼야만이 다른 유저들과 소통을 통해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마이크를 연결하고 활성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보통 마이크만 연결하면 알아서 활성화까지 진행되지만 그렇지 안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마이크 활성화 여부는 녹음 장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컴퓨터 작업표시줄 제일 오른쪽 하단을 보면 오늘의 시간과 날짜가 나와 있고 그 옆의 스피커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해보면 녹음 장치 메뉴가 있습니다. 이 녹음 장치 메뉴로 들어가면 연결되어 있는 마이크가 표시됩니다.


녹음 장치 리스트에는 현재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고 활성화가 되어 있는 마이크만 표시됩니다. 이들 리스트에서 마이크가 없다면 컴퓨터와 마이크가 연결되지 않았거나 연결다고 하더라도 활성화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또한 마이크가 활성화 되어 있다고 해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녹음장치의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을 하고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누르면 현재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으나 활성화 되지 않은 마이크도 표시됩니다. 


위의 화면을 보면 리얼텍 High Definition Audio 마이크 이외에도 FrontMic 등도 추가로 나타납니다. 리얼텍 High Definition 은 실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마이크 이고

 FrontMic은 사용하지 않는 마이크 입니다. 


만약 실제 마이크가 아니라 다른 마이크가 활성화 된 경우 실제 마이크에 대고 말을 해도 실제로 마이크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마이크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을 하시고

사용을 눌러주시면 마이크가 활성화 됩니다. 마이크가 하나만 뜬다면 이를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마이크가 2개 이상 뜨는 경우에는 마이크를 번갈아 가면서 활성화를 해보면 어떤 것이 진짜 마이크 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배틀그랄운드 팀보이스 소리 문제 어떻게?

컴퓨터 설정을 이리저리 살펴보았을 때 마이크는 제대로 활성화가 되어 있는데 마이크 소리가 안들리거나 혹은 소리가 너무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마이크 볼륨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마이크의 볼륨은 윈도우, 배그, 스팀 3곳에 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차례대로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볼륨이 너무 낮게 되어 있는 설정을 높게 바꿔주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팀보이스 배그 설정 방법

윈도우의 설정을 제대로 했는데도 마이크가 안되거나 소리가 작다면 배그 내부 설정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실행하고 일단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환경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래픽, 컨트롤, 사운드, 게임 플레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컨트롤 탭을 선택합니다. 컨트롤 탭을 아래로 계속 내리면 사운드 항목이 나옵니다. 사운드 메뉴를 살펴보면 눌러서 말하기, 음성 채팅 음소거 키가 있습니다


컨트롤 항목의 사운드 기본 설정은 T, Ctrl+T 로 되어 있는데 반드시 이 설정으로 해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옵션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키가 바뀌었는데 컴퓨터 사용자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키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게임에서 누르고 말하기, 음소거 on off를 해보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배그 음성채팅 팀보이스 마이크 설정 배틀그라운드 음성채팅 설정방법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실행한 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배그 설정창 이나오면 상단 메뉴에서 컨트롤 탭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사운드 항목을 찾습니다. 


여기서 기보설정이 눌러서 말하기 로 되어있으며 음성 채팅 음소거 설정이 보입니다. 키보드 키 설정의 경우는 눌러서말하기를 본인이 누르기 쉬운 키로 변경해서 설정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다시 상단탭 중 사운드 탭으로 들어간 후 음성항목을 찾습니다. 아래 음성항목 에서 음성을 눌렀을 때만 / 음성채널은 전체로 설정해준다.


배그 팀보이스  상대방 목소리 안들리는 사례

팀보이스(음성대화)에 참여해서 말을 하면 상대방은 내 목소리는 들리지만 상대방이 말하고 있는 표시가 뜨나 상대방 목소리가 나에게 들리지 않습니다. 설정도 확인을 해보 았고 P눌러서 음성대화차단 되어 있는지 등도 확인해봤으나 아무 문제가없는데도 상대방 음성이들리지 않습니다.


헤드폰 문제라면 게임소리도 안들려야하는데 게임소리는 잘들립니다. 왼쪽상단에 상대방이 말할때 표시도 뜹니다. 이럴 때에는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 보면좋습니다.


먼저 오버워치 게임을 먼저 종료해 주세요. 제어판->> 장치관리자->>오디오 입력 및 출력 항목에서 현재 연결된 헤드셋을 제외한 나머지 장비들 모두 사용 안함 설정합니다. 내문서\overwatch 폴더를 삭제합니다. 오버워치 재시작 후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및 팀보이스 마이크 안됨 설정 배그 팀보 놀라운 비법


배그 팀보이스 설치방법

팀보이스 설치 방법은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팀보이스 검색->>화면 가운데 다운로드 버튼 클릭->>무료 다운로드 버튼 클릭 후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다운로드 받으면 고속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압축파일 압축을 풀어주면 여러가지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파일들 중 setu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시켜줍니다. setup 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해 시작프로그램 혹은 바탕화면에 팀보이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시면 업데이트 화면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업데이트까지 완료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전에 오디오 마법사가 나옵니다. 내 컴퓨터의 스피커, 마이크를 확인 및 설정하는 작업입니다. 오디오나 마이크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스피커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듣기 버튼을 클릭하여 소리가 잘나오는지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은 음질 설정을 하는 화면입니다. 굳이 높은 음질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하기 때문에 기본 설정되어 있는 음질 설정 그대로 하시고 마이크 소리도 기본값으로 설정하시는걸 권장합니다. 다음 버튼 클릭 후 넘어갑니다. 다음 화면은 마이크 설정화면입니다. 마이크 테스트 후 다음 버튼 클릭을  한 다음 넘어갑니다.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해결 방법 음성채팅 팀보이스 마이크 설정 배그 팀보 설정 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설정이 제대로 된 것 같은데 다른사람의 목소리는 들리는데 내 목소리가 안들린다면 여러가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때에는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하나하나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그 재밌게 하시고 멋진 생활 이어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배그 팀보이스 안들림 현상 해결 방법 음성채팅 팀보이스 마이크 설정 배그 팀보 설정 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