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그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사람들은 일상 생활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늘도 게임을 즐겨 합니다. 새로운 신작이 계속 쏟아지고 있고 보다 고사양의 게임이 출시돼 눈이 부실 정도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라운드(배그)를 많이 합니다. 그만큼 스릴이 있고 실제 같은 느낌을 받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는 블루홀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게임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말에 심지어 평일에도 종종 PC방을 방문해보면 배틀그라운드(배그) 전용석에 헤드셋을 끼고 게임에 전념하는 많은 게이머들을 손쉽게 관찰할수 있을 정도입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있는 배그를 하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는 순간의 판단력과 반응이 굉장히 중요해서 렉이라도 걸려서 상대에게 죽는다면 그 스트레스를 이루 말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순간의 상황이 중요한 게임이다 보니 게임의 소리 및 설정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션블러가 뭔지 알아려 합니다. 배그의 품질창에는 낯선 단어가 참으로 많습니다. 다른 것들도 낯설지만 모션블러도 굉장히 낯설기만 합니다. 이는 배틀그라운드의 그래픽 설정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그 모션블러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런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최적화 과정에서 궁금할만한 옵션인 배틀그라운드 거리보기 및 모션블러 등을 알아둬야만 최적의 상태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무엇일까

배틀그라운드(배그) 모션블러(motion blur)를 알려면 우선 모션블러(motion blur)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모션블러(motion blur) 사전적 의미는 '화면 이동 시 생성되는 잔상'을 말합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모션블러(motion blur)는 마치 속도가 빠른 버스가 휙하고 지나가면 잔상이 생겨 흐려지는 효과를 가져오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그래픽이 뛰어난 레이싱 게임을 하다보면 모션블러(motion blur)라는 잔상효과가 그래픽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 모션블러 알고보니

배그 모션블러는 한마디로 잔상을 말합니다. 가령 예를 들어 사람이나 자동차 그리고 오토바이가 빠르게 움직일 때 생기는 잔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는 생동감을 주어 게임에 대한 재미를 높여줍니다


사양이 좋은 컴퓨터를 쓰는 유저들의 경우 배틀그라운드(배그) 모션블러 및 여러 요소를 높게 설정하여 진행합니다. 평소 레이싱 게임을 비롯해서 스피드 넘치는 게임을 자주 했던 사람들은 아주 익숙합니다. 배린이 시절에는 무조건 설정을 한 상태로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익숙해지면 그다지 신경쓰지 않게 됩니다.


그런데 배그 모션블러는 최적화와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거리 보기 및 식생 이러한 요소들을 꺼두면 버벅거리는 현상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어 지금도 많은 게임 유저들이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설정 및 배그 설정 고민되네

최근에 대세인 게임은 단연 배틀그라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번쯤 이 게임을 해보았을 것입니다. 이 배그 게임을 하다보면 소리부터, 화면까지 세부적인 사항들을 일일히 다 찾아보게 되는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모션블러라는 것도 있습니다.


그때 이것이 어떤 개념인지, 이것을 설정해도 되는지 아닌지 여부를 알아보고 싶어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관련된 설정은 초기 설정에서 품질 탭을 보면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잔상'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흔히 속도감이 있는 레이싱 게임 혹은, 다양하게 움직이는 액션 게임등에서 현실감을 더하기 위한 설정으로 이것을 사용합니다.


자동차나 일반 물체들이 입체적으로, 그리고 더 빠르게 그 자리를 벗어난 듯한 느낌을 줘서 게임을 더 즐길수가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는 이 설정을 별로 하고 싶지 않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 사항은 속도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모션블러 설정

배틀그라운드 배그 모션블러는 설정 상태와 설정을 껐을 때의 차이가 큽니다. 하지만 껐을 때보다 켰을 때가 더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물론 생동감은 있겠지만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배그를 어느 정도 한 사람의 경우 이 모션블러 같은 경우 배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그 모션블러는 사람마다의 취향에 따라 설정을 하거나 또는 설정을 끄 버립니다. 그런데 가급적이면 끄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뭔가 빠르게 움직이는듯한 느낌을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고민된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게임을 하면서 끌 지 아니면 그냥 그대로 둘지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무엇이길래

배틀그라운드, GTA5 등 대부분의 게임에는 '모션블러(motion blur)' 라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모션블러는 영상이나 애니메이션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줄무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게임 상에서 차를 타고 움직일 때 주변 배경화면이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점과 단점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 모션블러 효과를 싫어합니다. 시야 확보 문제 때문에 그렇습니다.


화면 이동 시 잔상을 남기다 보니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아 설정을 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틀그라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설정을 조절한다고 해서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모션블러 효과를 주면 화면이 부드러워지는 효과, 프레임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 어지럼증 등이 있다면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배그 모션블러 왜 껄까

배틀그라운드에서 모션블러(motion blur)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위의 화면과 같습니다. 그런데 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모션블러(motion blur)의 경우 취향에 따라 설정하게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배그 사용자들이 모션블러(motion blur)를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유저들이 모션블러(motion blur)를 끄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끄야만 배그에 좀 더 집중이 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라운드(배그) 설정에서 끄놓는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배그 모션블러 끄도 문제 없을까

많은 유저들이 배그 모션블러(motion blur)의 설정을 꺼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끄놓으면 좀 더 집중이 잘되고 배틀그라운드는 빠른 이동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모션블러가 그래픽적인 면에서 크게 활용될 일도 없고 배그를 하는 유저의 입장에서 보면 오히려 시각적으로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잔상효과 때문에 적을 제대로 보지 못봤다면 오히려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패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모션블러(motion blur)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모션블러가 게임을 할때 모션블러(motion blur)가 있거나 없거나 크게 상관이 없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모션블러(motion blur)는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그 모션블러 설정 어떻게

배그 모션블러 설정 하는 방법은 지극히 간단합니다. 우선 인게임으로 들어간 다음에 설정을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그래픽에서  모션블러로 차례로 들어가면 됩니다. 배그 모션블러를 적용하려면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만약 배그 모션블러를 적용하지 않으려면 조금 전과 반대로 체크했던 부분을 모두 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설정을 컨트롤  해보시기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 모션블러 설정 할 수 있는 곳은 어디?

배틀그라운드 배그를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엔비디아 제어판과 게임안에서, 그리고 스팀이 있습니다.


배그 최적화 못지않게 팁이나 노하우도 중요

배틀그라운드(배그)는 모션블러를 비롯해 여러가지 요소가 매우 낮음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림자는 보여도 그만 안 보여도 그만이고 식생이나 효과 같은 것은 치킨을 먹는데 사실 크게 도움이 안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요즘은 최적화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팁이나 노하우 같은 것에 많이 주목합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그 모션블러 설정해보니

배그 모션블러 설정방법은 지극히 간단합니다. 차례대로 따라해보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배그 게임에 접속을 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곳에는 품질, 화면 스케일, 안티 앨리어싱, 포스트 프로세싱, 그림자, 텍스처, 효과, 식생, 거리보기, 모션블러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요소가 있습니다. 사양이 좋다면 울트라(매우높음)로 설정하여 게임에 대한 재미를 만끽하셔도 되고 그게 아니라면 낮음 또는 매우 낮음으로 설정하여 렉을 줄이는게 더 현명합니다. 이보다는 발소리 증폭이나 소리에 더 신경을 써주면 적의 위치 파악 및 은신에 도움이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설정 컨트롤 도대체 왜 와글와글

배그 모션블러에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그 모션블러를 보다 쉽게 표현하면 한 마디로 잔상효과를 말합니다.  속도가 특정 이상으로 빠르게 유지되면 잔상이 생기는 효과를 말합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이런 효과를 매우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지럽기만 하고 시야를 가리게 됩니다. 따라서 눈이 아프게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효과가 개인 취향에 따라 달랍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재밌어진다고도 하기도 합니다. 그렇치만 사양을 더 써가며 쓸만한 효과는 아니지 않을까 합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틀그라운드 배그 모션블러 설정 불필요 왜?

배그는 생존게임이지만 생각보다 급박한 속도감은 없습니다. 그보다는 무게감 있는 액션이라서 모션블러 자체가 굳이 있을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성이 있다고 해도 쓰고싶은 생각은 없다는 게 많은 유저들의 의견입니다. 잔상이 많아지면, 괜히 눈만 아프기 때문입니다.


선풍기가 돌아갈 때 잔상이 남는 것처럼 비슷한 효과를 내게 됩니다. 그런데 현실성이 높아질 수는 있어도 중요한건 배그에서 그런 일이 많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몰입감을 올려주는 효과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불편할 뿐인 느낌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설정 및 최적화

스팀시작설정은 이미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하지 않아도 되는데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얼마전에 엔비디아 제어판설정을 고성능 위주로 진행해서 디폴트 값으로도 충분히 높은 프레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CPU성능 i5 이하의 컴퓨터에서만 이정도의 수준으로 준비 해주면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배틀그라운드 개적화라고까지 이야기하면서 비아냥댈만큼 최적화 수준은 엉망이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같은 경우 i5이하 cpu성능의 사용자분들의 경우는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션블러의 희미한 잔상이 실제같은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CPU성능에 따라서 멀미가 날 정도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꺼주시는 편이 좋구요, 해당 기능을 굳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보조적인 수단으로 다른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부분만 해결할 것이라면 안티앨리어싱과 포스트 프로세싱, 디테일 등을 낮은 수준으로 변경해주고 진행해보시면 어느정도 완화된 그래픽을 볼 수 있습니다. 


배그 모션블러 및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설정 놀라운 비밀


배틀그라운드 거리보기 및 모션블러 

모션블러는 움직이면 그 잔상이 남으며 흐릿해지는 것인데 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레임드랍도 일으키게 됩니다. 거리보기는 낮을수록 건물이나 기타 지형지물이 안보이게 됩니다. 


사람은 보이는데 낮은 옵션이면 멀수록 지형이 안보이고 너무 높으면 굉장히 선명해져서 렉이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두가지 요소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를 내 컴퓨터 사양에 맞게 조절해서 적용해보면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그 모션블러 설정 끄는게 좋아요

본인의 배그 사양이 높은 편이 아니라면, 이 설정은 웬만하면 끄고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를 각각 끄고, 키고 실행을 해보면서 사용자 캐릭터의 움직임, 혹은 차를 탈때나 볼때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보는 게 좋습니다.


모션블러가 있는게 편하면 선택을, 아니면 해제를 하면 됩니. 이것은 플레이 하는데 그렇게 크게 차지를 하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이 알아서 취향대로 선택을 하면 되는 부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기타 이것 말고도 최적화 설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 지포스 설정을 바꾸는 등 여러가지를 할수 있지만, 다른 무엇보다 품질 탭에서 포스트 프로세싱, 그림자, 텍스쳐, 효과, 식생 등의 효과를 모두 매우 낮음으로 설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배그 모션블러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배그 모션블러 한마디로 말하면 잔상효과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설정을 끄도 될만큼 그다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끄는게 좋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취향이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해 보길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배그 모션블러 배틀그라운드 모션블러 배그 옵션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