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 module info 오류 및 튕김현상 해결 놀라운 꿀팁

요즘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라운드(배그)에 푹 빠져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심취도가 다른 게임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핫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긴박성 박진감 현실감 등이 다른 게임보다 훨씬 뛰어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런 재밌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게임이나 게임을 플레이를 하는 도중 배그 배드모듈 bad module info 오류 다운현상이 생길때면 말을 못할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다가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게 되는 이상한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그 배드모듈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 module info 오류 및 배틀그라운드 배그 튕김현상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정식 출시 이후 일어나는 오류 중의 하나인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_module_info 배드모듈 해결 방법은 스트레스를 한 번이라도 받아본 사람에게는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 배드모듈 오류는 게임 플레이 중 갑자기 게임이 중지되면서 배틀그라운드 자체가 종료되는 오류이다 보니 급한 상황에 일어나기 때문에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도 받게 됩니다. .


게임을 한참 재밌게 하는데 게임 도중 bad module info 배그 배드모듈 오류로 인한 다운 현상 때문에 혈압이 올라 폭발 직전까지 이르게 됩니다. bad module info 오류 해결 방법은 윈도우10과 게임 시스템의 충돌로 인해서 멈춤 현상이 일어 나는 것 같습니다. 이들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 moudle info 오류 및 튕김현상 해결 놀라운 꿀팁


게임모드에서 ON/OFF 설정변경으로 배그 bad module info 해결

배틀그라운드(배그)는 은근 중독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에 몰입을 하게 되면 쉽사리 빠져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그런데 배그 게임을 한참 재밌게 하고 있는 도중에 '배드모듈 bad module info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 창이 뜬다면 여간 당황스러운 게 아닙니다. 


한참 게임분위기에 적응을 하거나 재밌게 하고 있는데 이런 메세지가 뜬다면 그야말로 짜증이 극에 달하게 됩니다. 게임 분위기를 깨도 이런 황당함이 없습니다. 여간 당황스러운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럴 때에는 적절한 조처를 해주면 배그 게임을 얼마든지 재밌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10 버전을 사용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배그 자체가 고사양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왼쪽 하단에 시작버튼으로 들어간 다음 설정 모드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여기서 게임 모드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윈도우 창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버전에 따라 얼마든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그를 하는 게임모드에 '이 pc는 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라는 것으로 나타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하려고 보니 게임 모드 창에 ON/OFF를 선택할 수 있는 별도의 창이 있다면 OFF로 선택모드를 바꿔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배틀그라운드 실행파일이 있는 파일을 찾으면 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 moudle info 오류 및 튕김현상 해결 놀라운 꿀팁


만약에 스팀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윈도우화면 왼쪽 아래 시작창쪽으로 가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steam 이라고 검색을 하면 스팀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스팀 steam에 올려두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파일위치 열기가 뜹니다. 이 곳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배틀그라운드 실행파일과 스팀 실행 파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마우스 키 클릭해서 '속성'을 찾아들어가 봅니다.



호환성 창이 뜨면 이곳을 잘 살펴보세요. 여기 여러개의 메뉴율 중에서 호환성을 살펴봅니다. 이곳 아래쪽을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전제 화면 최적화 사용중지'라는 것이 보입니다. 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라는 것을 찾았으면 이곳에 체크를 한 다음에 적용 그리고 확인을 차례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윈도우 10 게임모드 on/off 설정 변경하라

배틀그라운드(배그) 게임은 시스템이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보통 윈도우10을 많이 사용합니다. 윈도우 10 버전에서는 우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누르면 설정 부분이 보이면 이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모드로 변환해 게임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게임모드에 들어가면 버전에 따라 게임모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혹시 on/off 가 표시된다면 off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배그 실행파일 내 폴더 방문해 호환모드 선택으로

또다른 해결방법은 배그 실행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방문해서 실행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합니다. 배그 배드모듈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실행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눌러 줍니다. 


Tslgame 실행파일 속성으로 들어가면 Tslgame 속성창이 표시됩니다.  그럼 호환성 부분을 눌러 줍니다. bad module info 오류는 전체화면 최적화 사용 부분의 오류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하기 때문에 호환모드에서 windows8 또는 7 윈도우 10 등 사양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그 아랫부분에 내려 간 다음에 '전체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이 문제가 해결이 되고 게임을 다시 즐길 수가 있습니다.







Bad module info로 튕기시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배그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요즘 튕긴다고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튕김현상이 발생하면 여간 짜증나는 게 아닙다. 해결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윈도우 게임모드를 끄 보세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게임모드를 껐더니 매일 3번 이상 튕기던 것이 일주일 넘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 한번도 안튕기었습니다. 혹시 윈도우 게임모드를 쓰시는 사람들은 꼭 이를 끄고 게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화면을 전체화면(창)으로 바꿔주면 해결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bad_module_info'라는 팝업창이 뜨면서 계속 배그가 엉망이 되었습니다. 번번이 튕기다 보니 답답하고 급기야는 짜증도 났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라운드 경로를 따라 윈도우 호환문제를 건드리면 해결된다는 글을 읽게 읽고 따라 해봤지만 해결이 안 됐습니다.  



bad_module_info 문제가 생기면 이래저래 짜증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면 이런저런 해결방법을 찾던 중 아무런 생각이 없이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봤습니다. 그러다가 아주 우연히 bad_module_info 문제를 아주 쉽게 해결했습니다. 알고보니 참 싱거웠습니다. 그 방법을 알고보니 참으로 싱거웠습니다. 다른 특별한 방법이 아니라 전체화면에서 전체화면(창)으로 바꾸기만 했더니 의외로 이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참으로 간단하고 이상한 일이죠.


사실 그 전에는 게임을 할 때마다 이상하게 여러 번씩이나 bad_module_info 이런 에러메세지 때문에 게임을 제대로 할 수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짜증도 나고 게임할 엄두도 솔직히 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주 우연히 전체화면(창)으로 바꾼 후 이런 문제가 없이 깔끔하게 게임을 즐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런 에러가 발생해 이 방법 저 방법을 다 사용해봤는데도 해결이 안되고 계속해서 'bad_module_info' 문제가 그래도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전체화면을 전체화면(창)으로 한번 바꿔보세요. 일단 한번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안 되면 또 다른 방법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이런 간단한 방법을 통해 그동안 그렇게나 고민했던 문제가 아주 간단하게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파일 무결성 검사를 해보세요

bad_module_info 오류가 발생한다면 게임 파일을 검사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파일 무결성 검사를 해서 에러가 없는 지 살펴보면 의외로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bad_module_info 에러 여부를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우선 라이브러리를 찾아들어 갑니다. 


그런 다음에 배틀그라운드 관련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에 속성코너로 들어갑니다. 속성코너로 들어가게 되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뜹니다. 위쪽에 '로컬 파일'을 찾아 보세요. 이 곳의 기능 중에 무결성 검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해 무결성 검사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의 단점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간이 꽤나 오래 걸린다는 점입니다. 무결성 검사를 하려면 초조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파일 무결성 검사를 해보려면 시간이 다소 한가하거나 시간이 많을 때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 확인해 보세요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 문제로 이런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또 다른 방법으로는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 관련 카페나 여러 곳에 올라온 글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388.00, 388.13, 388.31 버전에서 최근 이러한 배드모듈 오류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내 컴퓨터의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이 안 맞다면 388.43으로 업데이트 하시거나 혹은 이전 버전으로 돌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도 한번 살펴봐 주세요.


부스터 프로그램과의 충돌 가능성

bad_module_info 에러가 발생은 여러 군데서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고 한 곳에서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것보다 부스터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오류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가지 부스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를 살펴보고 종료하거나 제거해 주면 오류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충돌 때문에 일어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모드 끄면 효과 보일 수도

bad_module_info 에러가 발생했다면 게임 모드의 문제로 인해 이런 현상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배그 게임을 하다가 만약 bad_module_info 에러가 발생한다면 자주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 모드를 끄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게임 모드를 끄는 방법은 Win + G 키를 눌러 게임 모드를 불러온 다음, 종료를 한 뒤 게임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류 현상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호환모드 설정해 해결해 보세요

오류를 해결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호환모드를 통한 해결법도 시도해 보세요. 이런 방법도 오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에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에 '호환성'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호환 모드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한 뒤 지원되는 자신의 OS 사양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혹시 DPI 조정 모드가 있다면 DPI 조정을 하면 배그가 좀 더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윈도우 RS2 빌드로 변경

위의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안 될때에는 윈도우 RS2 빌드로 변경하는 방법을 활용해도 오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S2 버전은 현재 윈도우10 보다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작업은 컴퓨터를 포맷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귀찮기도 합니다. 그런 다음에 컴퓨터를 깨끗한 상태로 설치를 해보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종류의 오류는 대개 그래픽 드라이버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388.43 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385.41 버전으로 받아보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모두 사용했는데도 안 된다면 윈도우 RS2로 깨끗한 설치를 통해 해결방법을 시도해 보기시 바랍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여간 귀찮은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썩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배그 배드모듈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 module info 오류 및 배틀그라운드 배그 튕김현상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배그 한참 재밌게 하고 있는데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 


이럴 때에는 차분하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고 적용해시고 잠시 쉬면서 다시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배그 배드모듈 해결방법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배그 bad module info 오류 및 배틀그라운드 배그 튕김현상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