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배그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런 스트레스는 정신적으로나 건강에도 안 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탈출구를 찾습니다. 등산을 하기도 하고 술을 마시기도 하고 음악을 듣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훌훌 털고 풀어버리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이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대인들이 즐기는 게임 중에 요즘 가장 핫한 것이 배틀그라운드(배그)입니다. 배틀그라운드(배그,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외딴 섬에서 총 100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무기와 전략을 이용하여 마지막 1명이 살아남는 순간까지 전투를 하는 게임을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배틀그란운드(배그)를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배린이(배틀그라운드+어린이)인 사람들이 많아 배워야만 하는 용어들도 많습니다. 특히, 

초보 배린이에게는 아마도 총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그 총 정리 배그총순위 배그 AR 탄속 장점 단점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그 총 정리 배그 총기 정리 배그 총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그 총에 관해 알아두면 게임이 더 재밌고 빠른 시일 내에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배그 총 정리 AR이 뭐길래?

배그를 하려면 일단 AR이 어떤 총기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AR은 돌결소총(Assault Rifle)의 줄임말로 보병들이 많으 쓰는 정확도도 높고 연사력도 좋은 단거리나 중장거리 등 두루두루 널리 쓰이는 기본 소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그 총 정리 AUG

일명 어그로서 탄알은 5탄을 사용하며 탄속이 940M/S 정도로 일단 보금품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나온다면 들고 있는 AR의 파츠를 제거한 후 어그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맞은 바로 죽는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배그 매력적 만들어주는 시스템 자기장과 보급품 시스템

배틀그라운드를 아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시스템은 크게 자기장 시스템과 보급품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보급품은 속칭 '빨간맛'이라고 부릅니다. 보급품이 떨어졌을 때 나오는 빨간 연기를 말하기도 하지만, 보급을 먹기 위해 흘리는 '피'를 뜻하기도 합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배그 총기류 그로자 Groza AUG

AR 총기류 원탑은 아무래도 Groza와 AUG입니다. 보급 상자에서 등장하는 AR은 그로자와 AUG가 있습니다. 둘다 강력한 데미지와 엄청난 연사력 그에 반해 낮은 반동으로 가히 총기중에 원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얻게 된다면 데미지에 밀려서 질일은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영원한 1인자 에땁 AWM 2인자 M24

뚝배기  킬러 AWM, M24 그리고 조금 다른 MK14 AWM와 M24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Kar98k도 보급상자에서 등장하였지만 다른 총기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다 보니 더이상 보급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AWP와 M24모두 강력한 SR입니다. AWM는 헤드샷이면 무조건 한방 M24는 삼렙 헬멧이 아닐 경우 무조건 한방입니다. 다만 7탄만 있다면 막 쏠 수 있는 M24와 다르게 300매그넘을 사용하는 AWM는 총알 아끼다가 제대로 싸보지도 못하고 죽을 수 있습니다.


MK14는 Mini14와 SKS와 같은 지정사수소총으로 분류됩니다. 61데미지라는 무시무시한 깡딜과 연사로 운용할 수 있다는 점, DPS 1위라는 점은 중장거리 싸움에 화력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풀파츠라면 반동제어까지 되어 3렙 방탄조끼를 4발만에 녹여버리니 딜링 하나는 인정해줘야합니다.


배그 총 부착물 8배 15배

8배율 스코프, 15배율 스코프가 부착물로 보급상자에 나옵니다. 물론 8배율 스코프, 15배율 스코프 둘만 나오는게 아니라 SR총기와 같이 나옵니다. 15배율은 보급상자에서 밖에 안나온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배그 총 장비 영원한 마스코트 3랩뚝 

장비로 3랩뚝, 3랩갑빠 그리고 길리슈트가 등장합니다. 수풀이 많은 에란겔에서 나오면 어디에 누워도 적에게 들킬리가 없습니다. 게다가 총을 하나만 쓰고 심지어 소음기라면 찾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배그 총 정리 AKM

일명 에이케이라고 하는 탄알 7탄 사용 돌격소총 AR입니다. 7탄의 특징인 데미지가 높은 장점이 있어 인기가 높은 배그 총입니다. 배린이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나은 에이케이입니다.


배그 총 정리 M16A4

일명 M16이라고 불리는 돌격소총입니다. 5탄을 사용하며, 파임으로 나오는 AR 중 탄속이 가장 빨라 사격-명중까지 소요시간이 적게 걸려 조준이 비교적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연사가 안되고 손잡이 장착이 안되며, 8배율 장착이 안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그 총 정리 SCAL-L

일명 스카라고 불리는 이 소총은 노란색의 외관이 특징이며, 총구 손잡이 탄창 스코프 등 총 4개의 파츠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엠포보다 비교적 높은 저지력으로 초탄을 잘 맞추는 고수들이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장점인 돌격소총입니다. 

엠포와 스카는 파밍으로 얻는 최고의 돌격소총 쌍둥이라고 할 만합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배그 총 정리 M416

일명 엠포라고 불리우는 이 총기는 배그 총순위 1위로 평가받을 정도로 매우 무난한 배그 총 정리 1위 AR입니다.  총구 손잡이 탄창 개머리판 스코프의 총 5가지 파츠를 장착가능하며, 충분한 파밍 시간으로 파츠만 웬만큼 장착한다면 초보자도 비교적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장점이 많은 총기이니 파밍시 보이면 무조건 1순위로 주워야 합니다.


배그 총 정리 GROZA

그로자 배그 출시 초반에는 참 좋았습니다. 지금은 다소 너프되어 "그로자는 거르자"가 된 계륵같은 존재입니다. 일단 보급에서 이 총이 나온다면 그야말로 망한 것입니다. AR이나 SMG 같은 근접전 최강 AR이라 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카나 엠포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배그 총 정리 그로자

비슷한 말로 근로자 천둥이 있습니다. 공식 명칭은 Groza입니다. 그로자는 돌격소총인 Groza를 뜻합니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7.62mm탄을 사용합니다. 

수직 손잡이가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으며, 소음기 사용 시 수직 손잡이가 사라집니다. 러시아어로 천둥번개라는 뜻을 갖고 있어 천둥이라고도 불립니다.


배그 총 정리 글록

연사권총을 말하며 공식명칭은 P18c입니다. 자동권총인 P18c를 뜻합니다. 9mm탄을 사용하며, 권총 중 유일하게 연사가 가능합니다. 실제 플라스틱 자동권총 모델인 '글록(Glock)'과 유사해 글록이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더블배럴 샷건

더블배럴 덥배라고도 불리며 공식명칭은 S686입니다. 산탄총인 S686을 뜻하며 월드 드랍 무기이며, 12게이지탄을 사용합니다. 단 2발만 장전할 수 있지만, 2발을 빠른 속도로 연사할 수 있습니다.


디엠알 

지정 사수 소총으로도 불리며 공식명칭은 DMR입니다. 지정 사수용 소총(Designated Msrksman Rifle)의 줄임말로 분류상 저녁 소총으로도 취급하지만, 반자동 저격 소총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무기는 SKS, Mk14 EBR, Min114 등이 있습니다.







리볼버

비슷한 말로 맥크리 석양으로도 불립니다. 공식명칭은 R1895입니다. 리볼버식 권총인 R1895를 뜻합니다. 7.62mm탄을 사용하며, 탄약을 1발씩 장전합니다. 오버워치에서 리볼버식 무기를 사용하는 영웅 맥크리가 연상되어 맥크리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미니

비슷한 용어로 민희입니다. 공식명칭는 Mini14입니다. 반자동 저격소총인 Mini14를 뜻합니다. 월드 드랍 무기이며, 5.56mm탄을 사용합니다. 반자동 저격 소총 중에서는 대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반동과 탄의 낙차가 작습니다. 사람 이름처럼 민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벡터

비슷한 말로 백터맨이라고 합니다. 공식명칭은 Vector입니다. 기관단총인 Vector를 뜻합니다. 월드 드랍 무기이며, 45ACP탄을 사용합니다. 한국에서 제작한 특촬물 '지구용사 벡터맨'의 이름을 따서 '벡트맨'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브스스

비슷한 말로 바사삭이라고 합니다. 공식명칭은 VSS입니다. 저격 소총인 VSS를 뜻합니다. 월드 드랍 무기이며, 저격 소총 중 유일하게 9mm탄을 사용합니다. 4배율 스코프와 소음기가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으나 탄의 낙차가 매우 큽니다.


사이가 

비슷한말로 연사 샷건이라고 합니다. 공식 명칭은 S12K입니다. 신탄총 중에서는 대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연사로 사격할 수 있습니다.


샷건

비슷한 말로 산탄총이라고 합니다. 공식 명칭은 SG입니다. 신탄총(Shotgun)의 줄임말입니다. 해당 무기는 S12K, S1897, S686 등이 있습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스칼

일명 스깔 스카 상처라고 합니다. 공식 명칭은 SCAR-L입니다. 돌격 소통인 SCAR-L을 뜻합니다. 월드 드랍 무기이며, 5.56mm탄을 사용합니다. Scar가 영어로 상처란 뜻을 갖고 있어 상처라고도 불립니다.


스크스 

일명 슥슥이 슥스라고도 합니다. 공식명칭은 SKS입니다. 반자동 저격 소통인 SKS를 뜻합니다. 월드 드랍 무기미며, 반동이 큽니다.


엄프 

일명 움프라고 합니다. 정식명칭은 UMP9입니다. 기관단총인 UM9를 뜻합니다. 월드 드랍 무기이며 9mm탄을 사용합니다.


배그 총 정리 관단총

UMP9의 경우 만약 돌격소총이 파밍이 되지 않는다면 이 총을 들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관단총 중에서 제일 좋은 무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정기와 직손잡이, 대용량탄창을 갖추고 있습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배그 총 정리 Micro UZI

우지라고 불리는데 이런 게 나온다면 일단 무조건 주워야 합니다. 조준경이 부착이 불가능하지만 연사력은 좋은편입니다. 아이템 뜰 확률이 가장 높은 총입니다. 일단 줍고 메인으로는 절대 사용하시지 마십시오..


배그 총 정리 Vector

45acp 탄이라는 점과 13발이라는 작은 탄창이 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좋습니다. 그래도 장기적으로 들고다니기엔 불편합니다


배그 총 Tommy gun 정리

우지와 같은 경우라고 볼수있습니다. 일단 이런 게 나오면 일단 무조건 주워야 합니다. 그만큼 괜찮기 때문입니다. 


배그 총 정리 돌격소총

M416은 풀파츠가 되면 비로소 사기템이 되는 m4입니다. 연사력 총기반동 다 고르게 좋은편이여서 초보자들이 공략하기 좋은소총 대부분의 배그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총입니다. SCAR-L은 배율있는 조준경과 도트 둘다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스카입니다. 데미지, 성능도 준수해서 대부분 유저들은 m4 아니면 스카 둘중 하나를 고르는 추세입니다


M16A4는 단발그리고 3점사 밖에 안되는점입니다. 단발 저격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총 초보자들은 비추입니다.  AKM은 아주 높은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높은 총기반동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자들은 비추입니다. 하지만 좋은성능 8배율 저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GROZA는 에어드랍에서만 획득할수 있는 그로자입니다. 돌격소총 중 제일 최강이며

데미지 , 총기반동 , 성능 모두 최강이라고 봐야 합니다. 보이면 무조건 사용하세요. 그만큼 구하기도 힘들 것입니다.


배그 총 총기 조합 정리 및 배그 총순위 종합 정리



배그 총 정리 저격소총

SKS는 데미지가 약한 편에 속하는 저격소총입니다. 후반전이 기본 2레벨 3레벨 정도이며 방어구를 들고 다닐때 이 총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초반전에 사용하고 갈아타야 합니다.


Kar98k는 흔히들 사용하는 카구팔입니다. 2래벨 헬멧까진 거뜬히 기절시키는 파워가 있습니다. 하지만 볼트액션이 커서 단점입니다. 저격소총을 이용한다면 기본템은 카구팔이 되어야 합니다 VSS은 4배율이 기본장착이 되어 있으면 연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효거리가 짧아서 초반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M24는 보급에서만 얻을수 있는 최고의 저격소총입니다. 일단 이 총이 보이면 무조건 주워야 합니다.  AWM는 보급에서만 얻을수 있는 최고의 저격소총입니다. 이 총도 보이면 무조건 보주워야 합니다.


배그 총 정리기관총

M249은 에어드랍에서만 얻을수 있는 기관총입니다. 100발 장전이 가능합니다. 총기반동이 높지만 최고의 연사력과 많은 탄이 있습니다. 높은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사용하기에는 힘이 들 뿐만 아니라 한번 사용하고 나면 탄들이 금방 없어진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그 총 정리 배그 총 조합 정리 배그 총순위 정리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배린이들은 배워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알아야할 용어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련의 여러가지 노력과 작업들은 배린이를 벗어나 고수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하나의 과정입니다. 


처음에는 다소 복잡해 보이고 어려워 보이지만 조금씩 익히다 보면 어느새 배린이를 벗어나 고수가 된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따라서 하나하나 익혀두시면 배그를 좀 더 재밌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배그 총 정리 배그 총 조합 정리 배그 총순위 정리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