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못 돈 벌기 및 초기화 친구 놀라운 꿀팁

사람들은 게임을 많이 합니다. 게임을 하는 것은 현대인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주고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삶 속에서 그나마 나름대로 의미있는 삶을 살아가려면 이를 해소할 적절한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푹 빠져 있습니다.


게임은 종류도 많고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돼 있지만 요즘 게임들은 다소 어려워 처음 배우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닙니다. 하지만 이를 배우고 익혀두면 재밌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은 은근하게 중독성이 있어서 한번 빠지면 잘 헤어나오기 힘이 듭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배그) 외에 푹 빠져있는 게임이 바로 심시티의 모바일 버전인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입니다. 심시티 빌드잇은 출시된 지 거의 3년차에 이르고 있지만 앱 스토어에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에디터 추천 작품입니다. 아무 것도 없는 활량한 곳에서 나만의 도시를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심시티의 모바일 버전인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은 여러가지 방법과 팁을 알아야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시티 빌드잇 공략 심시티 빌드잇 건물배치 심시티 빌드잇 돈 벌기 하는 방법 심시티 빌드잇 초기화 하는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을 건설하고 도시를 키우는 게임이 심시티입니다. 심시티는 pc버전 시리즈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 버전인 심시티 빌드잇이 나왔습니다. 출시가 되고나서 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인기를 얻고있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시티를 pc버전에서 해보셨던 분들은 어렵지 않게 해볼 수가 있지만 처음 하는 사람들은 상당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건물을 한번에 많이 짓지 않아야 합니다. 2개씩만 지어주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심시티의 건물 위에 동전 아이콘이 생기면 퀘스트를 진행 가능한데요 재료와 완제품을 통해서 돈을 벌수가 있습니다.


게임을 할때 주어지는 돈이 적기 때문에 이익을 끌어내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집을 업그레이드를 하기보다는 물품 판매를 통해서 돈을 모으는게 중요합니다. 도시의 자금을 늘리고 싶다면 물건을 구입하려는 상대한테 판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12개의 건물들 중간에 모던 아트 공원을 건설해서 주거환경을 올려줄 수가 있습니다. 공원은 12개의 건물 사이에 4개씩 지어주면 됩니다. 소형 소방서 하나로 주변의 건물의 12채를 커버할 수가 있습니다. 소방서 나올때부터 돈이 모자라기 시작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소형 소방서를 지어주는게 좋습니다.


공장은 원자재를 생산해서 돈을 벌수가 있지만 심들은 거주지 근처에 공해를 발생하는 공장을 싫어해서 외부에서 지어주면 됩니다. 만족도를 100%를 유지 해줘야지

세금을 고정적으로 많이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기본 공장을 많이 지어서 씨앗들을 팔아서 매출을 올려주면 됩니다.


건물을 올릴때마다 전기나 수도, 하수처리장 용량을 체크를 해주어야 됩니다. 초반에는 전기는 석탄발전소를 하나 짓게 되면 충분합니다. 공해범위가 10x10입니다.  주거공간에 넘어가지 않도록 심들이 만족도를 100으로 유지를 해줘야 됩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심시티 빌드잇 돈벌기 공략 어떻게?

예전에 심시티 빌드잇이 컴퓨터 게임으로 나왔을 때 즐겨서 게임을 했었습니다. 당시만해도 사양이 너무 높아서 게임을하다가 도시가 번영하면, 버벅되는 바람에 중단을 하거나 이내 게임을 포기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합니다. 


하지만 어플로 나온 이게임은 그래픽도 좋지만, 끊김이 없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물론 컴퓨터만큼이나 세밀하고 정밀한 정도는 아니지만 이 정도면 별 5개를 주고 싶은 게임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심시티 빌드잇 적당한 발전과 적당한 수의 집을 지어라

게임을 처음하는 사람들은 초기에 집을 지으라는 말이 나오기가 무섭게 집들을 마구 지어버립니다. 물론 집을 짖는다는 것은 좋기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심시티 빌드잇 돈벌기 포인트는 바로 적당한 발전과 적당한 수의 집입니다.


너무 많은 집을 짖고 이에 맞춰서 일일이 필요한 자재를 공급하다보면, 어느정도 돈을 벌기는 합니다. 하지만, ㅇ내 아주 골치아픈 문제들이 닥치게 됩니다. 처음 집을 짖고 조금 집수가 많아지고 레벨이 조금씩 올라감과 동시에 도시 행정부에서는 소방서를 지으라고 합니다.


물론 집수가 적다면 소방서 작은 것 하나로 얼마든지 감당이 되겠지만 문제는 집수가 많아지면 소방서 큰 것을 하나 지어줘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큰 소방서를 짓는데 그 가격이 무척이나 비싸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지금까지 벌어둔 돈을 모두 날리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소방서를 안 짓게되면 사람수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돈을 아끼는 방법 알아두라

돈을 아끼는 방법을 알아보면 집들을 계속 업그레이드 하면 할수록 순간순간 나의 금방금방 레벨이 올라갑니다. 심시티 빌드잇 돈벌기 공략에서는 절대로 집수를 늘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레벨이 11레벨로 올라감과 동시에 하수종말 처리장을 지으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하수종말 처리장을 짓지 않으면, 인구가 감소하고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 경우 초보자들은 급해서 하수종말 처리장 작은 것을 하나잣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 보다는 돈이 있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큰 하수종말 처리장을 하나 지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기껏 벌어둔 돈을 모두 쓰게 됩니다.


레벨업 하면서 문제점은?

하나하나 레벨이 올라가면서 이 문제 저 문제가 하나씩 둘씩 생겨납니다. 다음 문제점이 또 생겨납니다. 이번에는 레벨 업을 하다보면, 이제는 경찰서를 지으라고 합니다. 빠듯한 돈벌이에 안그래도 힘들어 죽겠는데 경찰서하나에 가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집수가 많고 관리해야할 구역이 넓다면, 경찰서하나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적어도 경찰서 큰 건물 두 개를 지어야 하는데 역시 문제는 돈입니다. 그럴만한 돈이 없게 됩니다. 심시티 제작자들은 게임 유져가 돈을 어느정도 벌면 모두 다 써버리도록 유도를 하는 듯합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심시티 빌드잇 돈벌기 공략방법

심시티 빌드잇 돈벌기 공략방법은 우선 집수를 10채 이상 절대로 한꺼번에 늘리지 말라는 것입니다. 인구증가는 집을 업그레이드를 하면 됩니다. 그래도 집수가 적어서 소방서, 하수구, 경찰서에서 관리해야할 구역이 적어 불필요한 지출이 적게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구역을 작게 잡고 그안에 모든집을 넣고 소방서(대)1, 하수구(대)1, 경찰서(대)1씩만 건설하고 천천히 있는 집들만 끝까지 업그레이드 하면 좋습니다. 그럼 인구도 늘고 심들 만족도도 100%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돈 버는 방법은 어떻게?

심시티 빌드잇에서 건물을 지으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이 돈을 어떻게 하면 벌 수 있을까요. 돈을 버는 법을 알아보면 돈벌기는 간단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글로벌 무역센터(인구 1만 명 정도 도달)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물품이 올라와 있습니다. 물런 경쟁자들이 많아서 물건을 사러 가면, 이미 팔리고 없습니다. 따라서 물건을 팔아서 돈을 벌면 됩니다.


가장 잘팔리는것이 못, 망치, 줄자, 판자, 의자, 파, 삽 등입니다. 이런 물건들 위주로 생산을 하고 최고가보다 조금 낮춰서 팔면 이런 것들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금방 팔립니다. 가령 의자 3개가 900정도 합니다. 집 하나 업그레이드 하는것 보다 좋은 수익입니다. 줄자도 비싼 편입니다. 인구가 2만명 정도 넘어서면 그때부터는 물건을 파는게 돈버는 지름길입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심시티 빌드잇 공략 튜토리얼 어떻게?

심시티 빌드잇 공략 가볍게 튜토리얼을 시작해 보면 도로를 먼저 건설합니다. 집이 도로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심들이 입주하기 때문입니다. 집도 한 채 지어봅니다. 철 10개는 공짜로 지급해 줍니다. 

   

아무데나 지어도 됩니다. 왜냐하면 튜토리얼 끝나자마자 배치를 새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못을 얻습니다. 거주 건물을 하나 더 짓습니다. 건설하기를 하고 건설 완료합니다. 드디어 심들의 불만이 시작됩니다.


아주 싼 풍력발전소 하나 둡니다. 공장도 하나 지어보고 금속도 만듭시다. 어떻게 만어떻게 만드는지는 쉽습니다. 이제는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당연히 인구도 늘어납니다. 다른 게임들과 달리 이름 변경이 가능하니 아무거나 짓습니다. 드디어 튜토리얼이 끝났습니다.


건물배치 어떻게

심시티 빌드잇은 전적으로 주는 게임 머니가 적기 때문에 최소한의 돈으로 최대한의 이익을 끌어 올리는 것이 게임을 현명하게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의 머리를 아프게 만들었던 경찰소. 최강의 건물 배치도라고는 할 수는 없겠지만 초보때 저렴한 비용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배치도를 구하면 아주 유용하게 건물 주택들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자원관리 어떻게?

초반에는 못 느끼지만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 레벨12가 되면 창고 숫자 제안에 허덕이게 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게 바로 창고 늘리는 아이템입니다. 초보들이 하는 실수 중에 이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파는 것입니다. 고수로 넘어가려는 순간이라면 몰라도 절대로 팔면 안됩니다. 절약하고 절약을 하셔서 창고를 늘리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창고 아이템을 얻는 방법

먼저 가끔 도시에 뜨는 심즈의 구름 상자를 클릭합니다. 적은 확률로 창고 아이템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다른 사람의 도시에 들어가 나오는 선물 상자를 노려봅니다. 대니얼의 도시나 무역 기지를 통해 다른 유저의 도시를 방문하다보면 가끔 선물상자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여러가지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장이 돌아가는 시간동안 다른 유저들의 도시를 방문해 선물상자를 공략합니다. 그럼 창고 아이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유저의 아이템을 구매하라는 것입니다. 가끔씩 창고 아이템을 비롯한 여러가지 유용한 아이템을 올려 놓습니다. 가격이 600언에 수천원을 넘어가지만 돈을 아끼지 말고 나오는 즉시 모두 구매해 줍니다. 다른 유저들도 시장에 나오자마자 벌떼처럼 달려들어 구매해 가고 있습니다. 조금 늦으면 판매처분합니다.


초보때부터 적절하게 아이템을 모으면 고수가 되었을때 훨씬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시티 빌드잇 공략 건물배치 돈 벌기 및 초기화 놀라운 꿀팁


건물 많이 올리면 자원소비 잘 안돼그 밖의 관리방법

업그레이드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업그레이드를 바로바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건물은 2개만 올려줍니다. 여러 개를 올려주면 자원 소비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2차 생산품들을 7~10개 정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잡습니다. 이는 건물 업그레이드를 바로바로 진행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 이상은 무역기지에 가장 비싼 가격으로 팔아줍니다. 그리고 계산을 잘해서 순서대로 물건을 생산해 줍니다. 창고가 가득차있는 상태에서 다른 아이템을 습득하지 말고 못과 같은 2차 생산물을 생산하여 아이템 계수를 줄여주기를 합니다.


또한 만약 주거 건물 업그레이드에서 말도 안되는 수치가 나오거나 내가 없는 아이템이 나올 경우 새로운 건물 도면 그리기를 활용합니다. 그러면 값싼 재료를 가진 건물로 개축됩니다. 

 






지금까지 심시티 빌드잇 공략 심시티 빌드잇 건물배치 심시티 빌드잇 돈 벌기 심시티 빌드잇 초기화 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심시티 모바일 버전인심시티 빌드잇으로 이젠 모바일로도 게임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잘하는 꿀팁을 모르고 하게 되면 낭패를 당하게 됩니다.


특히 도시를 키울때 지혜가 필요합니다. 갑자기 인구를 늘리면 돈이 없는 상태에서 경찰서 하수종말처리장 등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 돈이 모자라게 됩니다. 따라서 점진적으로 연구를 해가면서 게임을 진행해야만 낭패를 줄 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심시티 빌드잇 공략 심시티 빌드잇 건물배치 심시티 빌드잇 돈 벌기 심시티 빌드잇 초기화 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